mint21

Lifestyle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국내 10 미국 11종목들)

April 03, 2021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에 대한 이야기가 뜨겁습니다. 버스 라길래 자동차 생각하는 사람들 혹시 계신가요?

이런 메타버스는 무엇일까요? 

 

메타버스 metaverse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 유니버스 와 가상, 가공, 추상 등을 의미하는 Meta 메타 의 합성어로 이루어진 단어 입니다.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합니다.

메타버스라는 세계는 오래도록 가상현실이라는 말로만 표현되었지만 현재는 그 용어가 진화하여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주로 사용됩니다. 

 이 용어는 1992년 소설 '스노크래시' 에서부터 온 것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제페토, 동물의 숲, VR 챗 등을 들어보셨나요? 웹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이 가상현실 세계에서 스스로 콘테츠를 창출하기도 하며 친구를 사귀며 새로운 세상 을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더 쉽게 전세계적으로 대세가 되었던 포켓몬고, 영화 레디플레이어원 속 세계관이 메타버스의 좋은 예가 될수 있겠습니다. 또한 미국의 에픽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 게임은 게임속에 '파티로얄' 이라는 3차원 사회 관계망 서비스 공간이 있는데, 여기서 콘서트를 개최 하여 큰 수익을 올렸었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는 등의 새로운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또한 이런 메타버스를 활용해서 대학교 입학식 졸업식도 진행하기도 한다고 하니 메타버스는 이미 실생활에 계속에서 스며들고 있는 실정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언택트) 시대가 도래되면서 이런 가상현실 세계에서의 자연스런 만남과 사람들끼리의 콘텐츠의 생성은 더욱더 발전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주요기술

VR, AR, MR 기술을 총 합친 초실감형 기술 및 서비스를 XR (extended reality) 라고 합니다.

 Virtual reality - VR

Augmented Reality - AR

Mixed Reality - MR

이런 메타버스 관련주 미국 주식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미국)


VR

이머전 코퍼레이션 (IMMR)

- 핵틱 기술로도 알려진 터치 피드백 기술의 개발자이자 라이센스 제공 업체

 

 

로블록스(RBLX) *상장 예정 3월 10일

-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프로그래밍하고, 다른 사용자들이 그 게임을 즐길수 있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및 제작 시스템

 


AR

스냅 (SNAP)

- 카메라 소셜 미디어 업체

 

애플 (AAPL)

-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하빈다.

 

 

와이마이 (WIMI)

- 홀로그램 클라우드

 

 

코핀 코퍼레이션 (KOPN)

- 전자제품 제조 업체로, 모바일 전자 장치용 디스플레이 장치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MR

마이크로소프트 (MSFT)

- XR 통틀어서 최강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페이스북 (FB)

- 소셜 미디어계의 별입니다.

 

 

이 외에 U, NVDA, QCOM, 등의 관련 반도체 칩 관련, 그래픽 관련 주식 종목등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등을 알아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국내)

1. 네이버 

계속해서 핫한 종목임에는 틀림없는 네이버 입니다. 네이버는 자회사인 네이버제트의 '제페토' 가 메타버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기에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로 꼽힙니다.

 

 

제페토에서는 k-pop 콘텐츠 등을 접목시키면서 차별화된 가상현실 서비스를 잘 적용하고 있습니다.

2. 엔씨소프트

국내 게임 대장 기업인 엔씨소프트는 K팝 플랫폼 '유니버스' 를 134개국에 동시 출시 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입니다. 

 

3. 지니뮤직

지니뮤직은 VR 구현 기술을 보유한 알파서클과 함께 올해 K pop VP 앨범을 출시할 계획에 있습니다. 이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입니다.

 

 

지난해 7월에는 이너테인먼트와 Kpop 아티스트 가상현실 VR 콘텐츠 공급 계약도 체결한 바가 있습니다. 

알체라는 영상인식 인공지능, 증강현실 영상데이터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얼굴인식, 행동인식, 사물 인식 기술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네이버를 고객사로 두고있습니다. 

5. 와이제이게임즈

 와이제이게임즈는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의 전자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와이제이게임즈가 메타버스로 묶이는 이유는 가상현실 VR 및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기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입니다.


부품관련

6. 이랜텍

 이랜텍은 휴대폰 배터리팩 휴대폰 케이스 충전기 등 휴대폰용 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합니다.

 

이랜택이 메타버스로 묶이는 이유는 미래창조부 국책과제로 진행된 증강현실 AR 과 가상현실 VR 을 구현하는 첨단 스마트 안경 단말기 연구서업 개발에 참여하여 관련 기술력을 가지고 있기에 관련주로 묶입니다.

 7. 선익시스템

메타버스에 사용하는 장비 제조 부품 등과 관련있는 종목입니다. 선익시스템은 OLED 장비 제조와 판매를 하는 기업인데, AR VR 장비에서 소형 OLED 장비는 필수입니다. 

 

이런 OLED 장비 시장에서 선익시스템은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이기에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로도 엮입니다.

 8. 아이엠

 아이엠은 전자제품 내에 광모듈 부품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디오게임이나 VR AR 장비에서 아이엠의 광모듈 부품 제품들이 사용될 여지가 많이 있어 기대감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입니다.

또한 5g 관련주로도 묶이며 그로인한 성장 기대감이 있는 종목입니다.

 네이버 제페토 투자 관련 2종목

이외에 네이버 제페토에 투자한 기업인 9. 빅히트, 10. JYP 등도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마치며

이렇게 가상현실 (메타버스) 의 세계는 점점더 정말로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가상현실에서 친구들을 만나고 이야기 하고 사귀며, 가상현실에서 잠옷바람으로 회사에 출근하여 회의를 하고, 가상현실에서 가장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를 가서 노래를 듣고, 영화까지도 볼수 있는 그런 세계가 현실로 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길어지는 코로나바이러스 로 인해 비대면 (언택트) 시대가 더욱더 빠르고 강렬하게 우리의 삶에 침투할 것입니다. 

휴대폰 하나로 주식을 사고 팔기도 하며 컴퓨터없이 휴대폰 하나로 모든것을 할 수 있는 이런 세상이 오리란 것은 오래전에는 알지 못했던 현실입니다.

 가상현실 세계가 선 뜻 눈앞으로 다가오게 되면서 누구나가 가상현실 안에서 '세컨드 라이프' 또다른 인생을 시작 할것입니다.

주식 종목 시장의 방향성은 점칠수 없지만 세계는 점차 변해갈것입니다. 확실한 기업분석을 통해 본인만의 투자전략으로 무너지는 지수속에서도 최대한의 방어를 할 수 있는 좋은 종목 선택하시길 바랍니다.